“반갑다, 2024년”…천안성성호수공원서 시민과 함께하는 신년 해맞이 행사 진행
“반갑다, 2024년”…천안성성호수공원서 시민과 함께하는 신년 해맞이 행사 진행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4.01.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인 1일 성성호수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시의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천안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비나리’ 공연과 시립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신년 메시지 낭독, 해맞이 축사, 시민 인터뷰 영상, 신년맞이 박 터트리기, 새해 덕담 나누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청룡의 해의 희망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시민참여 부대행사로 소원성취문 작성, 해맞이 기념 포토존 운영, 해맞이 행운 룰렛 돌리기 등도 운영됐다.

박상돈 시장은 “2024년은 천안시의 상징인 용의 해로 힘과 지혜, 용맹함을 상징하는 상서로운 동물로 알려진 만큼, 천안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갑진년의 희망이 함께하는 새해 첫날을 맞이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상돈 시장과 보훈단체장, 국·소·본부·구청장 등은 해맞이 행사에 이어 ‘천안인의 상’과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유관순 열사 및 순국자 추모각 참배로 새해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