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천안을 출마 선언(영상)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천안을 출마 선언(영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4.01.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 천안의 번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천안을 지역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의 변을 통해 정황근 전 장관은“천안을 대한민국의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디지털 첨단수도로 만들고, 미래 세대를위해 거대 야당의 오만함을 종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 38년간 청와대, 농촌진흥청,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국정 경험을 쌓았으며 소통과 혁신을 통한 조직 운영, 중요 정책을 추진한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천안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 전 장관은 마음속으로 항상 관인엄기(寬人嚴己)의 “남에게 관대하고 자기자신에는 엄격하게“ 뜻을 세우고 살아왔으며 소통과 혁신의 길을 열어가는 정치인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태가 아닌 실용적 정치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존중 받도록 하겠다며 천안을 △4차산업혁명, 디지털 첨단수도 구축 △ 수도권 광역교통망 연계 사통팔달의 스마트 교통혁명 천안 △ 삶이 행복하고 문화·예술이 일상인 명품 천안 △청년 문화시설 확충을 통해 중부권 최대의 문화예술클러스터 조성 △천안형 농촌공간계획 수립과 농촌형 간이주택 법제화”를 약속했다.

끝으로 정 전 장관은 “천안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중심 도시로 우뚝 서고 시민들이 지향하는 삶의 가치가 충족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게 뛸 것이며, 담대한 도전으로 반드시 승리하여 보답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 전) 장관은 천안시 성환읍 출생으로 성환 신방초, 성환중(입학), 대전고, 서울대 농학과를 거쳐, 농림수산식품부 농업정책국장, 대통령비서실 농축산식품비서관, 농촌진흥청장을 거쳐 윤석열 정부 초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역임했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천안을 지역 출마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