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닥콩닥, 마을활동가 마을의 꽃이 되다'
'콩닥콩닥, 마을활동가 마을의 꽃이 되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마을만들기 아산대회’성황리에 마쳐

마을활동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위원장 이규정)가 추축이 되어 1130「콩닥콩닥, 마을활동가 마을의 꽃이 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1회 마을만들기 아산대회를 도고면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가졌다.

우리가 태어나고 성장하며 살아가는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누구나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대회로 아산시 마을리더 및 활동가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오전 행사인 ‘1부 소통의 장에서는 우리의 삶이 펼쳐지는 마을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 중 행정과 주민의 교량역할을 하는 중간지원조직의 역할과 방향, 마을과 여성, 마을에서의 지역자원 연계, 마을복지를 주제로 문제점은 무엇인지, 해소방안을 토론하는 분과토론이 실시됐다.

이 분과토론에서 도출된 과제와 토론결과를 ‘2부 공감의 장에서 참석한 마을리더 및 활동가들과 공유하며 마을가치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농촌현장포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음봉면 월랑2리 장수마을'의 추진사례와 귀농·귀촌 사례 주제 강연 등을 공유하, 모두가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대한 이해확산 마을리더 및 활동가들이 더 즐겁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마을은 나와 우리를 풍요롭게 하는 공간이자 기반이다. 이곳에 계신마을리더 및 활동가가 있는 한 아산시의 미래는 밝을 것이며 더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오늘 행사를 기점으로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여러분의 열정이 아산시 전반에 골고루 퍼지기를 소망한다며 마을리더 및 활동가의 열정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또한 축하메시지를 통해 이들을 격려했다.

제1회 마을만들기 아산대회가 끝나고 조직위원과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회 마을만들기 아산대회가 끝나고 조직위원과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