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담당자 교육 실시
아산시,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담당자 교육 실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대상자 발굴 및 체계적 지원 위해 노력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와 발달장애인 지역참여 확대를 위한 장애인 관련 업무담당자 교육을 아산시청 중회의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으로 아산시 장애인 관련 업무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여 지역의 발달장애인들의 개인별 맞춤지원을 한층 강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 전문기관인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보다 전문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교육은 아산시 경로장애인과 고분자 팀장의 교육 배경 설명과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기관 설명 및 사업현황 설명에 이어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담당자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아산시의 경우 발달장애인은 등록장애인의 10% 수준으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다른 등록장애인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었으나, 앞으로는 발달장애인의 복지서비스 이용현황을 파악해서 개인별 지원계획에 따라 영유아기, 학령기, 성인기 등 생애주기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광선 센터장은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지원을 위해 열심히 하고 있지만 대상자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에 어려움이 있다"며 "아산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사회활동과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센터에서도 원활한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아산시 관계자는 "아직은 초기라 어려움이 있겠지만 사업이 조기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대상자 발굴 및 적절한 복지서비스 지원으로  지역사회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지원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산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041- 540-2776),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041-415-1219)로 문의하면 된다.

읍면동 장애인 관련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 모습
읍면동 장애인 관련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