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올해 첫 의원회의 진행
아산시의회 올해 첫 의원회의 진행
  • IPTV NEWS
  • 승인 2018.01.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제1회 의원회의를 30일 오전 10시에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아산시의회가 제1회 의원회의를 30일 오전 10시에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가 제1회 의원회의를 30일 오전 10시에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정책기획담당관의 '천안아산 행정협의회' 제7차 정기회의 결과 보고 등 10건,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0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2건, 기타 7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있었으며, 특히 집행부 사업이 충분한 검토와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수렴 등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세부사항으로 정책기획담당관 소관 ▲ 「천안아산 행정협의회」제7차 정기회의 결과에 대해서는 천안아산 장애인콜택시 환승공간 조성 등 5건에 대한 합의의결 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으며, ▲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은 추진사업 및 참여기관 역할 등을 설명했다.

예산법무담당관 소관 ▲ 「친환경에너지 비닐하우스단지 수탁자 선정을 위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시의원 추천에 황재만 의원, 유명근 의원이 선정 되었고, 자치행정과 소관 ▲ 「한국인권도시협의회」운영규약 동의안 의회 상정 건에 대해서는 집행부의 동참배경과 추진현황 설명이 있었다. 사회적경제과 소관 ▲ 「아산시청년일자리창출위원회」 시의원 추천에 이영해 의원이 선정됐다.

개발정책과 소관 ▲ 도시개발사업 구역내 행복주택 부지 제공 건에 대해서는 이기애 의원과 황재만 의원, 안장헌 의원, 조철기 의원이 “사업 추진 시 주민 설득이 우선되어야 하고 주민에게 이익이 되도록 추진되어야 한다”고 공통된 의견으로 집행부에 부탁했다. ▲ 북수(이내)지구 도시개발사업 관련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결정(변경)(안)에 대하여는 변경계획 사유 등의 설명이 있었으며, 건강증진과 소관 ▲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17년 시행결과 및 2018년 시행계획 보고에서는 분야별 추진 현황 설명이 있었다.

감사위원회 소관 ▲ 공익신고지원위원회 시의원 추천에 조철기 의원, 김희영 의원이 선정되었고, 이날 집행부 마지막 안건인 건축과 소관 ▲ 2025 아산시 도시경관관리계획(재정비)수립(안) 의견 청취 건에서는 여운영 의원이“우리시만의 독특한 옥외 광고물 매뉴얼과 야간 조명을 활용한 구도심 관광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하였고, 성시열 의원은 “옥외 광고물 표기를 바르게 하고 시 경계에 조명 설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또한 이기애 의원과 안장헌 의원, 이영해 의원도 특색있는 온천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경관사업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0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2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 의회사무국장은 정기 재산변동 신고 안내 및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로 방문 계획에 대한 설명 등 기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