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SB플라자 준공기념 과학기술혁신포럼 개최
천안SB플라자 준공기념 과학기술혁신포럼 개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SB플라자를 거점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도모

천안시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핵심시설인 천안SB플라자 준공을 기념하기 위한 과학기술혁신포럼을 18일 오후 2시 천안SB플라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연구개발 및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움직이는 대학 연구교수, 정부출연연구원, SB플라자 입주기업, 기업인 및 내빈 등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토의하며 협의하는 지역 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제막식에 이어 특강,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김선배 산업연구원 국가균형발전연구센터장의 ‘스마트 특성화 기반의 지역산업 육성전략 과제’, 고한영 유사코 대표이사의 ‘미국 세인트루이스 기업기술교류 및 투자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특강이 이뤄져 과학기술 사업화와 스타트업 관련 관심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천안에 소재한 주요 연구원 소개·자료를 전시해 동종 또는 이종분야 산·학·연 관계자들이 협업 및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했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SB플라자에 과학기술 발전 및 사업화를 선도하는 우수한 연구소 및 기관이 입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SB플라자는 지난달 입주모집공고를 통해 20개 기업(29실)이 입주를 신청해 입주신청률 108%를 보이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7일 엄격한 입주심사를 통해 17개 기업(25실)을 선정했으며, 내년 초 입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