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 지금 만나러 갑니다!’
‘내 꿈,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12.2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2018 고교생 진로특강 및 미래직업체험 성료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해 관내 5개 고교생 70명을 대상으로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내 꿈, 지금 만나러 갑니다!’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진로특강은 자유학기제 도입 취지에 부합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관을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진로특강은 ▲프레디저 카드를 이용한 진로탐색검사 ▲대학생과의 진로토크콘서트 ▲로봇․ 드론․ 3D프린팅 체험 ▲ 미래유망직업 소개 및 꿈 목록 작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중 명문대학 대학생 4명과 함께한 진로토크 콘서트와 로봇 및 드론 조종하기, 3D 프린터를 이용한 제품제작 등 미래직업체험 등이 참가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진로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진로설계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미래 유망직업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장래 내가 무엇을 해야 행복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역출신 인재가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역우수인재고용촉진사업』과 『청년내일카드사업』,『기업주도 맞춤형 인재 발굴육성사업』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고 있다.

2018 고교생 진로특강에 참여한 아산시 고교학생(단체사진)
2018 고교생 진로특강에 참여한 아산시 고교학생(단체사진)
2018 고고생 진로특강에 참여한 아산시 고교학생(단체사진 드론촬영)
2018 고고생 진로특강에 참여한 아산시 고교학생(단체사진 드론촬영)
로봇 체험하는 아산시 고교학생
로봇 체험하는 아산시 고교학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