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털이 예방, '방심은 금물!'
빈집털이 예방, '방심은 금물!'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1.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이 최선, 시민들의 주의와 협조 당부

아산경찰서는 아파트 또는 단독 주택을 상대로 한 빈집털이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이 최선이라며 시민들의 주의와 협조를 당부했다.

아산경찰서에 따르면 빈집털이는 주로 열려 있는 저층 아파트의 창문을 통해 침입하거나, 비어있는 집만을 골라 범행을 저지르는 등 수법이 단순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빈집털이 예방을 위해서는 첫 번째로 ‘문단속’이다. 문단속은 빈집털이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최선의 방법이다. 외출하기 전 창문 등을 다시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과 현관 비밀번호를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바꿔 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빈집이 아닌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빈집털이범들이 범행 대상을 물색 할 때의 표적은 ‘빈집’이므로, 빈집임을 나타낼 수 있는 장기간 방치된 우편물 등은 신경 써서 치워야 한다.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에는 ‘우편물 일괄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TV나 전등을 켜두고 외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전기세 등이 부담된다면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IoT제품(사물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아산경찰서는 “최근 빈집털이범은 주택뿐만 아니라, 상가건물, 교회, 빈 차량 등 가리지 않고 범행을 저지른다. ‘주택이 아니니까’라고 방심하지 말고 모든 곳에서 철저한 예방을 통해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