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와 노인회 발전위한 간담회 가져
천안시의회,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와 노인회 발전위한 간담회 가져
  • 김점식 기자
  • 승인 2019.01.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25일 천안시 노인회관에서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이하 노인회, 회장 유홍준) 임원진과 각 읍·면·동 분회장 등 50여명과 함께 노인회 발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의회에서는 인치견 의장을 비롯하여 박남주 의회운영위원장, 이종담 경제산업위원장, 엄소영 행정안전위원장, 김월영 복지문화부위원장, 김선태 건설교통위원장이 참석했고 김광섭 천안시 노인장애인과장 등 시 관계자도 함께 했다.

노인회 측은 ‘아동과 청소년의 복지정책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노인복지에도 더욱 관심을 가져 달라.’면서 현재 추진되고 있는 천안시 노인회관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회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경로당 운영비 집행과 관련해서 직불카드 사용이 의무화되고 정산에 대한 증빙서류 기준이 강화되고 있으나 노인회의 특성과 고령인 점 등을 감안하여 관련 규정의 완화를 부탁한다.’말했다. 이 밖에도 읍면동 분회장들을 통해 각 지역별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유홍준 회장은 ‘천안시의회에서 공식적으로 우리 노인회를 방문한 것은 처음인 듯하다.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한다.’ 말했다.

이어 인치견 의장은 ‘새해 아버지와 어머니를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은 당연한 도리’라며 ‘오늘 말씀해주신 사항들은 행정부와 협조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으며, 처리결과에 대해 답변드릴 수 있도록 분기별 간담회를 추진해보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