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인·허가 신속처리 우수사례 전파
천안시, 인·허가 신속처리 우수사례 전파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3.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허가 업무 기능 통합 및 원스톱민원창구 운영 등의 성과 공유
26일 장석범 천안시 허가과장이 민원제도 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인·허가 신속처리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26일 장석범 천안시 허가과장이 민원제도 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인·허가 신속처리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천안시는 26일 행정안전부 세종본관청사에서 열린 민원제도 혁신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원스톱민원창구 우수사례를 발표해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행정안전부 관계자, 지자체, 학계‧연구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기업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허가 신속처리 사례를 발표하며 타 지자체의 모범을 보였다.

시는 민원업무를 분리해 허가과로 확대 개편한 뒤 개발허가, 산지‧농지 전용, 도로‧하천점용 등 구청의 인·허가 업무 기능을 통합해 다양한 인·허가를 원스톱으로 처리하며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신설된 공장건축허가팀은 그동안 시청과 구청에서 나눠 처리하던 공장설립 승인과 건축허가를 동시에 처리해 공장 가동까지의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있다.

시는 이외에도 인·허가 관련 무료상담창구를 운영해 민원인들에게 절차와 소용시간, 제반비용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민원편의를 획기적으로 증진시킨 시책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석범 허가과장은 “우리 시의 인허가 원스톱민원창구 서비스가 민원제도 혁신방안 우수사례로 꼽힌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의 편익을 위해 인허가 관련 절차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