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어로 아카데미’ 협약
영인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어로 아카데미’ 협약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5.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산업 등 미래 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영인중학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어로 아카데미’ 협약
영인중학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어로 아카데미’ 협약

 

영인중학교(교장 황호서)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7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어로 아카데미(교육문화사업)’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영인중학교 황호서 교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현규 지원실장, 아산종합사회복지관 구선희 관장, ㈜제이에스서비스 송지환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에어로 아카데미’는 제4차 산업 혁명과 관련한 진로탐색 및 체험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지역 인재를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에어로 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해 영인중학교는 대상 학생 선정 및 수업 지원, 한화에로스페이스㈜는 운영 사업비 및 강사 지원,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을 주관, ㈜제이에스서비스는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을 담당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항공기계 과학교실 ▲항공기계 현장견학 ▲항공기계 체험 ▲발표회 등으로 진행되며, 영인중학교 1학년 22명은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2학기부터 주1회 2시간 씩 15회에 걸쳐 ‘에어로 아카데미’에 참가하게 된다.

황호서 교장은 "지역의 첨단 우수 기업과 복지관 등이 추진하는 ‘에어로 아카데미’는 충남교육청이 추진하는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 사업의 표본으로, 우리 학생들이 항공우주산업 등 미래 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