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기타 동아리 결성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기타 동아리 결성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7.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기타 교실 운영
기타 동아리 운영 모습
기타 동아리 운영 모습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이 4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과 학습지원 시범사업 대상자 8명을 대상으로 꿈드림 동아리를 운영한다.

꿈드림 동아리는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문화․예술, 체육, 봉사활동, 과학, 환경보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동아리는 악기 기타를 매개체로 활용해 음악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기적인 동아리 모임을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적 소속감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마지막 회기에는 청다움 1호점(쌍용동)에서 작은 연주회를 열어 기타를 연주하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 청소년은 “악기를 배워보고 싶었지만 선뜻 시도하지 못했는데 센터에서 동아리에 참여하면 기타를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신청했다”며 “악기 연주를 잘할 수 있을지 걱정되긴 하지만 그만큼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을 지원을 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1388/041-415-131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