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연중 모집
아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연중 모집
  • IPTV NEWS
  • 승인 2020.05.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를 연중 모집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자율로 위생등급평가를 신청하고 평가점수에 따라 희망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선택 신청하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100점 기준 85점 이상 시 지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정신청서, 영업신고증사본,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 자율평가결과서를 작성해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자율적으로 신청하거나 아산시청 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위생관련 평가 항목은 객석/객실, 조리장, 종사자의 위생관리, 화장실, 영업자 의식 등 3개 분야 64항목을 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통해 현장평가하며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결과가 통보된다.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위생등급제 지정표지판 제공, 상수도요금감면, 2년 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용품 제공, 시 홈페이지를 통한 업소홍보 등 각종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주방정리 컨설팅 사업을 5월 ~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아산시 맛집 홈페이지(맛나드리)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신청은 선착순 10개소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수준 향상을 통한 소비자에게 음식점 선택권을 부여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표지판 게시를 통해 음식점 홍보 효과와 매출액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업체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월 말 기준 아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업소 지정업소는 2개소이며,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대한 문의는 아산시청 위생과(540-2325) 및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