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여성청소년 월경용품 지원 조례’대표 발의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여성청소년 월경용품 지원 조례’대표 발의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2.2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이 여성청소년의 건강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월경용품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담은 ‘아산시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1세 이상 만 18세 이하의 여성청소년에게 월경용품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담고 있으며, 김희영, 김영애 의원 등 2명이 발의에 함께 참여했다.

내용에 따르면 시장은 대상자에게 월경용품 구입비나 이용권, 여성청소년 주요 이용기관 및 시설 등에 월경용품 비치함 설치를 지원할 수 있으며, 여성청소년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을 우선적으로 적용한 월경용품 지원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원대상 및 방법 규정',  '시장의 지원계획 수립',  '실태조사 및 교육·홍보 실시',  '사업 위탁' 등에 관한 사항이다.

조미경 의원은 “여성청소년의 건강증진과 보호를 위한 보편적 복지 확충 차원에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통과하면 그 사업의 시행 과정도 꼼꼼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이 조례안은 18일 제227회 임시회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마쳤으며, 24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조미경 의원이 '아산시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조미경 의원이 '아산시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