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도권 인접지역 산업단지 이동 선별진료소 집중 운영
천안시, 수도권 인접지역 산업단지 이동 선별진료소 집중 운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1.08.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른 가운데 수도권발 전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자 수도권 인접 4개 지역 산업단지에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를 설치·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천안시 최근 1주일간 확진자 135명(해외유입 제외) 중 48명(36%)이 타지역 관련 감염이었다. 이에 시는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출퇴근, 지인 만남 등의 교류가 활발한 지역인 성환·성거·입장·직산을 중심으로 선제적 진단검사를 펼쳐 수도권발 유행 감시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산업단지 내 사업장은 3밀 환경, 기숙형 사업장, 외국인 근로자 다수 근무 등 감염 취약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이번 진단검사가 대규모 집단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피해를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는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성거·성환·직산·입장의 산업단지 내 외국인 근로자가 한 명 이상 근무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운영하며, 현장에서 검사 결과를 15분 만에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한다.

지난 5월부터 운영한 ‘찾아가는 이동 선별진료소’는 현재까지 88개소를 방문해 1만1283건의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4명의 확진자를 조기 발견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해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는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7일째 검사 외에도 능동감시자, 수동감시자에 대해 관리 기간 중에도 추가 검사를 받도록 적극 권고하는 등 확진자 조기 발견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개인감염이 사업장 내로 전파되지 않도록 휴가 중 다수가 모이는 장소를 방문한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일상 복귀 전 진단검사를 반드시 받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