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이상덕 의원 자치법규 제·개정 11건 대표 발의
아산시의회, 이상덕 의원 자치법규 제·개정 11건 대표 발의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2.03.2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이상덕 의원이 지난 3월 17일 제235회 임시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에 따른 시의회 자치법규 제·개정 11건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대표 발의된 자치법규는 ‘아산시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 8건, ‘아산시의회 청원심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규칙 개정 2건, ‘아산시의회 포상 규정 폐지규정안’ 1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이달 29일 임시회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11건의 조례안과 규칙안 등은 아산시의회 의원 16명 전원이 공동 발의하였으며, 상위법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에 따라 자치법규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의회 운영의 자율성과 법령 적합성을 확보하고자 함이다.

이상덕 의원은 “그동안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방의회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후속 조치로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삶의 현장에서 자치분권의 결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덕 의원이 자치법규 제·개정안 11건을 대표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상덕 의원이 자치법규 제·개정안 11건을 대표 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