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간담회] 박경귀 아산시장 “영인은 중부권 물류단지의 최적지”... 치유와 휴식 공간 조성 강조
[열린간담회] 박경귀 아산시장 “영인은 중부권 물류단지의 최적지”... 치유와 휴식 공간 조성 강조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2.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인면 주민들과 함께한 열린 간담회가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간담회에는 박경귀 아산시장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홍순철 아산시의원과 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고용산 소방도로 개설, 양수기 수리, 신화초등학교 주변 과속 방지턱 조정, 각종 공장 입지 시 배수로를 고려한 건축설계, 축산농가 조사료 지원, 관내 낚시터 간이 화장실 설치 등 생활 불편 사항에 대한 시정과 개선을 요구했다.

박경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인지역은 아산현이 자리했던 전통의 고장이며, 아산시민의 대표적 먹거리인 아산 맑은 쌀의 주산지다”라며 “전통의 토대 위에 영인산 복합 산림휴양테마파크와 쌀조개섬 생태레저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해 시민의 휴식과 치유 공간으로서의 지역 정체성을 살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현재 영인에 농공단지는 있지만 산업단지가 없다. 인구의 유입과 지역발전을 견인할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라면서 “현재 진행 중인 서부 내륙권 고속 도로 IC와 연계한 26만 평 규모의 중부권 물류단지를 영인지역에 조성할 수 있도록 충남도와 협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또, “법과 제도, 예산 문제로 지역 현안을 한 번에 풀어내지 못해 아쉽다”라며 “해결이 안 되는 부분이 있을수록 소통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을 직접 만나 상세히 설명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