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쥬·타쥬·줍쥬‘3쥬’들어봤나요?... 여해학교 한울이 공동체 키움‘3쥬’활동 진행
걷쥬·타쥬·줍쥬‘3쥬’들어봤나요?... 여해학교 한울이 공동체 키움‘3쥬’활동 진행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4.0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의 공립형 대안학교인 아산 여해학교 교육공동체는 4일, 현충사와 아산 곡교천 일대를 누비며 건강걷기, 자전거 라이딩, 환경보호 활동을 융합한 여해 키움 ‘3쥬’ 활동을 실시했다.

여해학교 공동체는 지난해부터 충남교육청의 대표적인 건강활동인 ‘걷쥬’프로그램을 확장하여 건강 걷기의 ‘걷쥬’, 자전거 라이딩의 ‘타쥬’, 환경보호 활동의 ‘줍쥬’의 접목한 ‘3쥬’ 활동을 실시하며, 건강증진 활동과 친환경 생태통합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2023년도 첫 번째 활동으로 아산의 명소인 현충사와 곡교천은행나무길을 무대로 개인의 능력과 선호 활동에 따라 건강 걷기와 자전거 라이딩 2개 팀으로 나뉘어 참여하면서, 만개한 봄꽃과 함께 꽃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와 동시에 활동지에서의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면서 자연환경보호의 가치와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운동에 대한 거부감이 많았는데,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내가 열심히 주운 쓰레기들로 깨끗해진 주변을 돌아보니 뿌듯했다며, 다음 2차 ‘3쥬’활동이 기다려진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여해학교 백승례 교장은 “자연속에서 이루어지는 건강증진 활동과 더불어 우리의 삶속에서 공존해야하는 생태환경의 가치를 체험하고 내면화하는 과정이야말로 지속발전가능한 미래교육의 핵심적인 방향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함께한 교육공동체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여해학교 교육공동체는 우리 지역 다양한 활동지를 선정하여 ‘3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특히, 활동을 위한 기획과 운영의 모든 과정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진정한 학생중심의 교육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