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I ♥ I 천안 어린이날"
"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I ♥ I 천안 어린이날"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5.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 천안시민체육공원, 각종 공연과 체험활동 등 볼거리·놀거리 ·즐길거리 어린이를 위한 선물 가득

천안시가 올해로 101번째 생일을 맞이한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I♥I 어린이날’을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동순)이 주관하는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5월 5일 불당동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활동, 부대행사 등을 운영한다.

매년 천안시는 어린이기획단을 구성·운영으로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한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해왔다.

올해 어린이기획단 토론회에서는 ▲나눔 ▲101회 어린이날 행사 의미를 담은 101 ▲뭐하고 놀까? ▲어떤 역할을 해볼까? 4가지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제안된 여러 가지 의견 중 사회자 되어보기, 장기자랑대회, 쓰담 달리기(플로깅) 활동, 푸드트럭, 불꽃놀이 등 8개 의견이 이번 행사 프로그램에 반영됐다.

시는 작년에는 인원 제한으로 텐트 100동만 설치했다면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관람석 1,000석을 마련하고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관람석 그늘막도 설치한다. 또 편의시설 부족도 보완해 이동식 화장실과 수유실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관람석 뒤편으로는 피크닉 존을 배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텐트를 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주무대 프로그램으로는 ▲미8군 브라스밴드 공연 ▲어린이날 생일파티 ▲신현희 축하공연 및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서커스뮤지컬 ▲댄싱키즈, 엄빠! 가족노래자랑 ▲에니메이션 영화상영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버블·매직쇼 ▲투명인간 ▲숲속음악회 ▲플리마켓▲체험부스 ▲플로깅 캠페인 ▲푸드트럭 등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천안시민체육공원 행사 외에도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에서는 ‘우리가 만들고,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흥놀이터 이용 ▲체험부스‘뚝딱뚝딱공작소’▲기획공연 ‘마술, 석고마임, 마림바, 벌룬쇼’ ▲온라인 공모전 ‘오이를 부탁해’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또 놀 권리 활동가 친구들이 제안한 ‘아이마켓(아나바다장터)’도 운영해 판매자들의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아동을 위해 기부하도록 하며 아동들이 함께하고 나누는 기쁨을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이후에도 체험형 전시 또링의 ‘달콤한 상상’을 5월 31일까지 진행하고, 홍원표 작가의 컬러링 아트월을 7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