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유니버설 로봇 인증교육센터 지정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유니버설 로봇 인증교육센터 지정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7.2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가 지난 11일부터 사흘간 스마트제조 구축운영전문가 과정(3급)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에 소속된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로 방문해 학생들 교육을 진행했으며 1학년 80명, 2학년 9명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해 전문가 과정 자격시험까지 수료했다.

스마트팩토리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고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로 여겨지는 공정제어, 데이터·클라우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산업용 로봇 등의 교육을 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이며, 전국 최초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2022년 개교하여 1, 2학년 학생들이 전공 교사들과 산학겸임교사, 숙련기술인(명장)들의 수업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성있는 교육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분야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스마트고 학생은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고 현장 전문가 교육을 통해 더 현실감 있는 교육이었다”, “스마트제조 구축운영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서 제 전공에 자신감도 생겨 앞으로 수업을 듣고 공부하는 데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서 좋았다. 더 열심히 해서 우리나라 스마트팩토리 분야를 이끄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부단장은 “스마트 제조산업의 인력수요가 늘어난 만큼 준비된 인재를 양성해 배출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증명하는 전문자격 제도를 적극 활용해 제조산업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이 어디서든 환대받는 인재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