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천안 독립기념관은 신한류 K-컬처로 ‘들썩’ (영상)
지금 천안 독립기념관은 신한류 K-컬처로 ‘들썩’ (영상)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8.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천안 K-컬처박람회’가 개막 후 중반부에 접어들어 더욱 열띤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박람회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시민들과 관람객들은 공연과 더불어 다채롭게 준비된 전시, 체험존, 푸드존 등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입구 웰컴존에서는 벌룬쇼, 퓨전국악,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13일 3.1 문화마당에서는 글로벌 한류 박람회를 표방한 ‘천안 외국인 축제’가 열려 국가별 전통춤 공연과 외국인 K-트로트 경연대회 등을 진행해 세계인이 함께하는 K-컬처박람회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13일 저녁 시간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멋을 보여주는 ‘K-한복패션쇼’가 펼쳐져 궁중, 전통, 퓨전 한복을 만나보는 즐거움을 선사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서 진행된 케이팝(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결선은 관람객들로 가득 채워져 뜨거운 케이팝의 열기를 짐작하게 했다. 고난도 칼군무가 나올 때마다 함성이 나오며 공연장을 뒤흔들었다. 본선 무대 후에는 원밀리언(1MILLION) 소속 크루 예찬 등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 공연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박람회 진행 중반부에 접어든 오늘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주셔서 K-컬처를 접하고 즐기고 가셨길 바란다”며, “내일 14일에는 대한민국 정상급 케이팝(K-POP)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콘서트 쇼! 음악중심 촬영이 예정된 만큼 더욱더 철저한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며, 남은 기간도 방문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K-한복패션쇼’
‘K-한복패션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