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정책특보 2명 추가 위촉 ‘역사‧문화 분야 노승석, 공공디자인 분야 '장훈종’
아산시 정책특보 2명 추가 위촉 ‘역사‧문화 분야 노승석, 공공디자인 분야 '장훈종’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8.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24일 정책특별보좌관 2명을 추가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 위촉한 정책특별보좌관은 동국대학교 교수이자 여해고전연구소 노승석 소장과 ‘마스크 캠페인’ 재능기부로 알려진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장훈종 교수이다.

앞으로 두 명의 특보는 비상임 위촉직 2년의 임기 동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전공인 역사 문화와 공공디자인 분야의 시정 주요 정책 수립 제언 등 발전방안 모색에 힘을 보태게 된다.

위촉식에서 박경귀 아산시장은 “현재 아산시 정책특별보좌관들은 업무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여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렇듯 19개 분야의 26명의 정책특별보좌관들께서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그 역할을 훌륭히 해주고 계시고 오늘 위촉되신 두 분의 특보 역시 그간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추적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승석 역사‧문화 특보는 “최근 아산의 백의종군로가 전국에서 가장 잘 되어 있어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다”며 “특보로써 이순신 장군 선양사업 추진에 세부적 학술 고증이 더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훈종 특보는 “디자인은 시민에게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생각한다”며 “이 점에서 지역과 연계되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정책특보단은 지난 ‘2023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 상황보고회’에 참석해 전문가의 제언과 자문을 더했음은 물론 오는 9월 18일, 19일 개최되는 내년도 아산시 시책구상 발굴과정에도 참여해 시정에 전문성과 아이디어를 더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장훈종 정책특보, 박경귀 아산시장, 노승석 정책특보
(왼쪽부터) 장훈종 정책특보, 박경귀 아산시장, 노승석 정책특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