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신설된 아산갈산초 첫 등교 학생들 응원
박경귀 시장, 신설된 아산갈산초 첫 등교 학생들 응원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9.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1일 오전 아산갈산초 정문에서 학생들의 첫 등교를 축하하는 등굣길 맞이 및 교통안전 지도를 펼쳤다.

아산갈산초는 탕정일반산업단지 및 대규모 공동주택 건립으로 우려됐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건립된 신설 학교다.

탕정면 갈산리 464-1 일원에 56학급(일반 51학급, 특수 1학급, 유치원 3학급, 유치원특수 1학급) 규모로 건립됐으며, 인근 지역 대단지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 이날 개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박서우 아산교육장이 함께해 아산갈산초 1438명 학생들의 첫 등교와 학교생활을 응원했다.

등굣길 맞이 행사 후 박 시장은 “아산갈산초의 신설과 개교에 애쓰신 아산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 인구절벽 시대에 학교가 신설돼 개교한다는 것은 감사한 일이다”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또 “오늘 처음 등교하는 학생들이 아산갈산초에서 하루하루 행복한 배움을 통해 미래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 아산시에서는 세교유치원과 세교초, 이순신고등학교, 아산갈산초가 개교했으며, 북아산고(2025년 개교 예정)와 탕정2고교(2026년 개교 예정)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신설될 예정이다.

박경귀 아산시장과 박서우 아산교육장, 최건수 아산갈산초교장이 학생들과 인사하고 있다.
박경귀 아산시장과 박서우 아산교육장, 최건수 아산갈산초교장이 학생들과 인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