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 의원, 기업하기 좋은 천안 위해 ‘기업 안심동행서비스’ 제안
김철환 의원, 기업하기 좋은 천안 위해 ‘기업 안심동행서비스’ 제안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9.11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국민의힘, 성환읍․직산읍․입장면)은 9월 7일 제262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으로 ‘기업 안심동행서비스’를 제안했다.

김철환 의원은 “천안시는 대한민국 중부권 경제를 주도하는 경제허브도시”라며 이에 걸 맞는 기업하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21년 충남사회지표보고서에 따르면, 천안 시민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기업투자유치”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주요하게 꼽은 바 있다. 즉 기업이 더 많아지고 기업이 잘 되야 지역경제가 산다는 뜻이다.

김 의원은 첫번째 방안으로 기업현장에 공무원 파견을 제안했다. 울산시가 에쓰오일 울산공장과 고려아연 온산공장에 공무원을 각 1명씩 파견해 각종 인허가 업무를 지원한 사례를 들며 기업과 지자체의 상생을 위해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두 번째 방안으로 실효성있는 기업종합컨설팅 원팀 운영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기업지원 서비스가 “기업 상황을 함께 파악하고 진단하여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나아가 문제해결까지 지원하는 종합서비스”로 나아가야 한다며 “시청 민원 창구에 기업인을 위한 전용창구 개설”을 주문했다.

특히 “기술과 산업의 발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존 중소기업에게 고품질 상품화 전략 컨설팅, 시대에 맞는 업종 전환, 마케팅 전략 교육 등을 제공해달라”며 지금까지 천안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리 중소기업들의 최소한의 공로를 인정해달라고 호소했다.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이 9월 7일 제262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으로 ‘기업 안심동행서비스’를 제안했다.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이 9월 7일 제262회 임시회에서 5분발언으로 ‘기업 안심동행서비스’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