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아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제29회 아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9.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9일 제29회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29회째를 맞는 아산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이번 수상자를 포함해 총 14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제29회 아산시민대상은 △효행애향 △교육복지 △문화체육 △경제환경 △특별봉사 5개 부문에서 교육복지, 경제환경, 특별봉사 부문별 각 1명을 선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교육복지 부문은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단체) △경제환경 부문은 이규정(남, 60세) △특별봉사 부문은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단체) 등이다.

교육복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은 2015년부터 지속해 어르신 효 잔치 개최 및 80세 이상 어르신 생신상 제공, 또한 어르신 섬김 데이 주관 등 지역의 따뜻한 복지 증진에 이바지했다.

경제환경 부문 수상자 이규정 씨는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협약 선정을 통한 국‧도비 262억 원 확보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며, 외암민속마을 및 저잣거리 농촌 체험 활성화, 민속관광문화 활성화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도 높이 평가받았다.

특별봉사 부문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는 국립경찰병원 분원 아산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아트밸리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제1기 여해 서포터즈 봉사 활동, 취약계층 물품 나눔과 아동복지시설 봉사 등 지역사회에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효행애향, 문화체육 부문은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 결정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았다.

이번 제29회 아산시민대상 수상자는 오는 10월 3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29회 아트밸리 아산시민의 날 체육 축전’에서 표창패가 수여될 계획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산시 최고의 영예로운 수상을 하게 된 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끊임없이 노력하신 분들이 있기에 아산시는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이번에 수상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시민분들이 많다”며, “아산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시는 시민들을 지속해 발굴해 수상하고, 예우에도 결코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29회 아산시민대상(경제환경)을 수상한 이규정 송악면 주민자치회장.
제29회 아산시민대상(특별봉사)을 수상한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
제29회 아산시민대상(교육복지)을 수상한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