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오세요”…천안시 ‘K-DOG FESTIVAL’
“반려동물과 함께 오세요”…천안시 ‘K-DOG FESTIVAL’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10.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오룡웰빙파크에서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K-DOG FESTIVAL’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의 생명 존중 가치 확산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반려인과 비반려인·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 연암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교육부가 지원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행사는 각종 경진대회, 반려동물 체험 부스,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천안시장배 학생 반려견 훈련 경진대회(고등부·대학부)를 시작으로 어질리티 경진대회(일반부)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른 산책대회,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견공 올림픽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연암대 이웅종 교수와 함께하는 ‘바른 반려문화 산책 특강’ ▲펫 아로마 마사지 특강 ▲반려동물의 생각을 읽어보는 ‘펫타로’ ▲훈련·건강상담·미용 등 반려견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열린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반려동물의 입양·등록 상담, 반려인의 에티켓 홍보 등도 진행한다. 또 반려동물 관련 업체와 천안시 동물호보센터, 충청남도 수의사회, 천안시 동물보호단체 등이 약 20여 개의 반려동물 산업관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축구센터와 백석동 일원에 반려인 쉼터를 조성하고 내년 1월 반려동물보호센터를 개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