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산관학 ‘인재양성-취업-정주’ 선순환체계 확립 맞손
천안 산관학 ‘인재양성-취업-정주’ 선순환체계 확립 맞손
  • 김점식 기자
  • 승인 2023.03.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천안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관학이 손을 잡았다.

천안시는 전략산업의 기업유치 및 인재육성 연계를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산관학 간담회’를 1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산관학은 천안지역 대학 인재들이 지역 기업체에 취업해 정주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댔다.

이날 참석한 지역 내 13개 기업체와 12개 대학교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추진 체계 구축을 위한 산관학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박상돈 시장 주재 간담회를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대학은 기업체에서 요청하는 강좌 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은 양성된 지역인재 채용과 더불어 우대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원,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시는 적극적인 지역인재 육성사업과 행정적·재정적인 지원 등 더욱 긴밀한 산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인재양성-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안정적 인력풀 확보를 위한 선순환 모델 확립을 위해 기업 채용정보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고, 학생들은 원하는 기업 정보를 얻고 기업은 구인 홍보영상을 게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설치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간담회를 통해 시는 간담회 개최 경위 및 일자리 시책을 설명하고, 기업, 대학과 지역 전략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전문인력 육성, 사회적 가치 확보 등 현안사항 논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돈 시장은 “우리 지역 대학 인재들이 지역 기업체에 취업해 정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을 펼치겠으며, 대학 그리고 기업과의 협력이 지역 전략산업 발전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